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의 새로운 프로세서 개발, 맥북 가격 내려갈까?

NEWS.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4. 25. 10:00

본문

애플의 새로운 프로세서, 애플 제품의 가격 인하?

드디어 애플의 새로운 프로세서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어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개발 중인 새로운 프로세서는 2021년 출시 예정이고 ARM 기반의 프로세서라고 하는데요. 새롭게 개발된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Mac을 출시하는 게 최종 목표인 것 같습니다. 해당 프로세서가 개발되어 실제 상용화가 이뤄진다면, 일부 애플 제품의 가격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새롭게 개발 중인 프로세서의 성능과 공개 시기, 그리고 왜 애플 제품의 가격 인하가 예상되는지 알아볼게요.

새로운 프로세서 성능은 어떨까?

애플은 5nm A14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3개의 ARM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무려 12 코어의 프로세서를 계획하고 있어요. 이 프로세서는 효율성을 위해 고성능 8개 코어와 4개의 저전력 코어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서의 구성을 통해서 지금보다 더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어요. 또한 TSMC의 5nm 공정으로 제조되어 CPU와 GPU가 통합된 칩이 될 것 같아요. 애플답게 무시무시한 성능이죠?

새로운 프로세서가 공개되면 맥북 가격이 왜 내려가?

물론, 100% 장담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애플에서 개발중인 새로운 프로세서가 완성되면 맥북과 아이맥 그리고 맥 프로 등 다양한 제품들의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이 커요. 현재 인텔 프로세서에 의존하고 있는 애플이 자체 디자인한 ARM 기반 프로세서를 맥에 탑재할 경우 프로세서 비용 자체가 40~60% 낮출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프로세서 가격이 내려가면, 제품 자체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죠.

2021년 맥북부터 적용될까?

새로운 프로세서의 출시 날짜가 2021년을 목표로 하고는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지속적인 작업이 중단되어 늦춰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애플이 ARM Mac을 사용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에요. macOS가 새로운 하드웨어에서 완벽하게 적응해야 하고, 응용프로그램 역시 제대로 작동할지 아직 모르기 때문. 전체적으로 애플이 기존 Intel에서 자체 제작된 ARM 프로세서로 전환하는 것 자체가 너무도 큰 일이기에 시기를 예측하기는 아직 힘들 것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