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의 W1 VS H1 총정리

NEWS.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4. 18. 10:00

본문

애플의 W1칩 VS H1칩?

에어팟, 파워비츠프로 및 기타 이어 버드에는 Apple의 W1 또는 H1 칩이 들어있어요. 우리에게 에어팟은 가장 인기 있는 무선 이어폰 중 하나입니다. 무선 이어폰의 편리함은 대부분 그 안에 있는 작은 칩에 의해 결정돼요. 그래서 오늘은 애플의 이 작은 칩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기존 애플의 W1 칩과 2세대 에어팟 및 비츠 헤드폰에 사용된 H1 칩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W1칩? H1칩? 그게 뭐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에는 서로 연결하고 블루투스를 제어, 장치 간 전환, 음성 통화 연결 시간 등을 담당하는 프로세서가 있어요. 물론, 오디오를 스피커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담당하죠. 이 프로세서들의 이름이 W1칩과 H1칩. 이 칩들은 에어팟은 물론 다양한 장치들에도 사용되고 있어요. 컴퓨터로 따지면 CPU라고 생각하면 돼요. CPU는 인간의 뇌라고 보면 되겠죠? 원래 에어팟1에서는 W1칩이 사용됐어요. 하지만 2세대부터는 H1칩으로 교체됐죠. 칩의 교체 하나로 다양한 추가 기능이 우리에게 제공됐어요.

W1칩과 H1칩의 차이가 뭔데?

애플은 H1칩이 2세대 에어팟에 적용되면서 몇 가지 개선 사항을 발표했어요. 활성 장치 간 전환 속도가 2배 증가, 전화 연결 시간이 1.5배 빨라졌고, 연결 대기 시간의 단축 등이 있어요. 이러한 발전과 함께 에어팟에서 시리를 부를 때에는 더블 탭이 아닌 음성 명령이 가능해졌고, 블루투스 5.0이 지원됐죠. 장치에 연결된 음성의 전송 속도가 두 배 가량 빨라진 것. 또한, 칩이 변화되면서 배터리 수명에도 기여했어요. 실제로 파워비츠3에서 12시간만 사용했던 동일한 배터리가 칩의 교체로 17시간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W1칩에 비해 H1칩은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고 있어요. 빠른 연결, 블루투스 신호의 안정성과 속도 및 거리의 증가, 적은 대기 시간, 연결된 장치 간 빠른 전환, 음성 명령, 통화 시간 연장.

어떤 제품이 W1과 H1을 사용해?

너무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전부 알 수는 없어요. 하지만 아래의 것들은 직접 확인해본 제품이에요. 구매할 때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H1칩이 탑재된 제품을 사는 게 좋겠죠? 우선 W1칩은 에어팟, 비츠 스튜디오3, 비츠 솔로 3, 파워비츠 3에 들어가 있어요. 그럼 H1칩은 어떤 제품들에 들어가 있을까요? 최신 제품들에는 거의 다 들어 있습니다. 에어팟2, 에어팟 프로, 비츠 솔로 프로, 파워비츠 프로 등이 예시가 될 수 있겠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