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동영상 일시정지 문제 해결방안

TIP.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5. 8. 10:00

본문

유튜브 동영상 일시정지 문제 해결방안

최근 들어 유튜브에서 러닝타임이 긴 영상물을 시청하면 일시 정지되는 현상이 또다시 발생하고 있어요. 과거부터 단순한 서버의 문제라고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유튜브 측에서 의도한 것 같아요. 6~7시간 유튜브에서 음악을 틀어두는 분들은 아마 많이 경험하셨을 거예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라는 것이죠. 실제로 '프리미엄' 사용자들은 인터넷에 문제가 있지 않는 한 동영상의 일시정지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꼭 프리미엄 가입을 해야 할까?

그럴 필요 없어요. 일시정지 현상 해결을 위해서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건 너무 아깝죠. 이런 문제는 크롬을 사용하면 해결할 수 있어요.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에는 유튜브 동영상 일시정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어떤 확장 프로그램이야?

'YouTube NonStop'이라는 프로그램이에요.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검색을 통해 사진과 같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추가'해줍니다. 이후에는 크롬 브라우저를 다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주세요. 그러면 끝! 이제부터 몇 시간을 연속으로 재생해도 예전처럼 일시 정지되는 일이 자주 생기지는 않아요.

YouTube NonStop을 추가하면 100% 해결된 건가...?

안타깝지만 직접 실험을 해본 결과 100% 일시정지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어요. 그러나 빈도 수로 보면 확실하게 줄었어요. 아무래도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에 가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일시정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우선 확장 프로그램부터 추가해보세요. 이전과 비교했을 때,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면 굳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