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직 프로 X 10.5 대규모 업데이트 변경사항 총정리

NEWS.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5. 17. 10:00

본문

로직 프로 X 10.5 대규모 업데이트 변경사항 총정리

애플의 하이 엔드 음악 제작 소프트웨어인 로직 프로 X가 새롭게 업데이트됐어요. 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는 로직 출시 이후 가장 혁신적인 업데이트입니다. 애플에서는 일렉트로닉 음악 제작 관련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뮤지션 및 프로듀서를 위한 획기적인 버전이라고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서 밝혔는데요. 과연, 어떤 부분이 얼마나 크게 변화했을까요? 지금부터 싹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라이브 루프

라이브 루프는 개러지 밴드에서 이미 가이드된 시퀀스 기능이에요. 색상의 사각형 격자는 타이밍과 멜로디 모두에서 함께 작동하도록 선택된 루프를 나타내죠. 마음에 드는 사각형을 누르면 점차 조작하고 기록할 수 있는 시퀀스가 만들어져요. 이미 아이패드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으로 밝혀졌죠. 이제는 로직에서 더 전문적인 제작 기능들을 활용해서 트랙을 다듬을 수 있게 됐어요. 로직에 라이브 루프 기능의 업데이트로 더 빠르고 쉬운 녹음과 샘플을 갖고 음악을 창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샘플러 및 퀵 샘플러

샘플러는 기존 EXS24 샘플러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및 리브랜딩이 됐어요. 이로써 새롭게 설계된 레이아웃과 확장된 기능들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악기의 깊이와 역동성을 표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시켜주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작업 환경을 통해 편집 시간을 보다 절약하며 정교하게 악기들을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죠. 퀵 샘플러는 개별 사운드를 연주 가능한 악기로 바꿔주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에요. 클릭 몇 번이면 다듬고, 루프 처리하고, 연주까지 할 수 있죠.

새로운 비트 도구

로직 프로 X 10.5는 음악 제작에서 필수적인 부분인 오리지널 비트의 구성을 빠르고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비트 생성 도구 컬렉션을 제공해요. 스텝 시퀀서는 로직의 새로운 편집기예요. "패턴 기반의 음악 창작 스타일"을 사용하여 드럼, 베이스, 멜로디 라인을 만들 수 있죠. 음표의 길이, 반복, 게이트, 스킵, 플레이백 방향 및 무작위 화가 사용하기 쉽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로직 프로 X 10.5는 기존 사용자들에게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됩니다. 게다가 2,500개 이상의 새로운 루프와 1,500개의 새로운 패치 및 macOS 및 Mac 하드웨어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으니 꼭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