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두 번째 도전! 빨리 온 답장 그 결과는?

STORY.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5. 22. 10:00

본문

애드센스 두 번째 도전, 빨리 온 답장 그 결과는?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이 그렇게 어렵다고 해서 저 또한 지난번에 떨어진 소식을 전했는데요. 글을 쓰기 시작한 지 15일 후에 도전했다가 바로 떨어졌었죠. 신청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는 소리가 정말이었어요. 당시에는 승인 신청을 한 지 무려 15일이나 지나서 답장을 받을 수 있었죠. 떨어진 것을 확인하고 바로 재검토 요청을 했는데, 답장이 벌써 왔습니다. 이렇게 빨리 답장이 올 줄 몰라서 확인도 안 하고 있었는데, 메일함에 애드 센스에서 보낸 답장이 도착해 있더라고요! 과연, 어떤 답장이 왔을까요...?

구글 애드센스에게 받은 두 번째 답장

이 답장을 잠결에 보고 놀랬습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한 마디가 너무도 설렜어요. 애드 고시라 불릴 만큼 승인이 어렵다는데, 2번 만에 승인을 받다니! 일각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의 답장이 느리면 떨어진 거고, 빨리 오면 승인될 가능성이 높다고 했었는데요. 정말,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답장이 21실 오전 4시에 왔는데요. 재검토를 요청한 것은 16일 새벽이었습니다. 단 5일 만에 답변이 온 것이죠. 지난번엔 15일이나 걸려서 승인 불가 메일이 왔는데 말이죠.

지난번과 뭐가 달라졌길래?

솔직히 지금은 모르겠어요. 첫 도전 때에는 당시에 발행 글 16개 정도인 상태에서 도전했었고, 재도전 때에는 29개의 글이 발행되어 있었어요. 발행 글의 차이 말고는 지금 눈에 보이는 차이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지난번, 승인 불가 사유가 '가치 있는 콘텐츠 없음'이었는데요. 발행 글 몇 개 늘었다고 갑작스럽게 '가치 있는 콘텐츠 있음'으로 변했을 리는 없겠죠.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는 티스토리 운영을 위해 작성하고 있는 일지를 통해서 꼼꼼하게 분석해보고 새로운 글로 공유하겠습니다. 저 또한 분석을 해야 하니까요!

애드센스 승인도 됐고, 앞으로는 어떻게 할 거야?

글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 같아요. 이번 애드센스 승인을 통해서 지금 작성하는 글이 구글에서도 좋게 봐준다는 의미로도 받아들여졌어요. 누군가에 비해 느릴 수 있지만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전하고 싶어요. 그리고 보다 쉬운 글로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큰 목표는 변함이 없습니다. 애드센스는 그저 '다스네 IT클라쓰'를 키워나가는 데에, 중요한 양분 중 하나일 뿐이죠. 열심히 분석해서 한 달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이유를 공유할게요. 그동안 올라오는 글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