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메일 2주 간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 3가지!

TIP.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6. 3. 10:00

본문

카카오 메일 2주 간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 3가지!

카카오 메일 PC 버전이 정식 출시되면서 지난 포스팅에서 함께 카카오 메일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 더 많죠.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을 버리고 새롭게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메일을 버리지 않아도 서브용으로는 아주 좋은 메일인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2주 간 직접 카카오 메일을 사용해보고 느낀 카카오 메일 만의 장점 3가지를 뽑아 봤습니다.

1. 개성

카카오 메일은 자신의 개성을 어필할 수 있어요. 모든 메일을 새롭게 만들면 당연히 이메일 역시 개성 있게 만들 수 있지만 카카오 메일만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없죠. 게다가, 카카오 메일은 아직도 개성 넘치는 이메일을 선점할 수 있죠. 개성 넘치는 이메일과 카카오 메일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은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메일 하나 만으로 자신이 얼마나 트렌디하고,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2. 용량

다른 포털의 메일과 가장 큰 차이점은 메일 용량의 차이예요. 메일 용량은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어요. 먼저, 한 가지는 메일의 보관함 용량이에요. 네이버 같은 경우 기본 5GB의 저장 용량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메일은 15GB에요. 무려 3배나 저장 용량이 크죠. 다른 한 가지는 첨부 용량의 차이예요.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는 대용량 첨부를 해도 2GB까지만 전송이 가능하죠. 그런데 카카오 메일은 전송 용량의 한계가 없어요. 아주 엄청난 장점이죠. 요즘 시대에 2GB는 솔직히 너무 작거든요...^^

 

3. 죠르디(알림)

카카오 메일의 톡비서 죠르디는 메일 계의 혁명이에요. 죠르디는 톡비서 답게 비서 역할을 톡톡히 해줍니다. 우선, 관심 친구로 등록한 메일에서 메일이 도착하면 카카오톡으로 죠르디가 알려줍니다. 게다가, 상대방이 메일을 확인하면 그 즉시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요. 정말 나에게 메일을 관리해주는 비서가 하나 생긴 느낌! 톡비서 죠르디 때문에 카카오 메일은 업무용 메일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말이 나온 것 같네요.

4. 간편 답장

메일을 마치 톡을 보내듯 답장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기존 메일보다 답장하는 데에 더 간편하다고 할까요? 마치, 카카오톡을 보내듯이 '답장' 버튼도 안 누르고 내용을 써서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이외에도 스마트 분류함은 메일을 '청구서, 프로모션, 쇼핑, 소셜'로 자동 분리해줘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