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북 사용 시 무조건 설치 해야하는 4가지 무료 앱!

TIP.ssul

by 에디터 다쓰 2020. 7. 18. 10:00

본문

맥북 사용 시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4가지 무료 앱!

오늘은 맥북을 사용하고 계시는 유저라면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4가지 앱을 알려드릴게요. 맥북에는 윈도우와 다른 기본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반대로 맥북에 없는 기본 프로그램들도 정말 많아요. 그래서, 맥 유저라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수많은 앱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무료이고, 무료 중에서도 정말 성능과 효율이 좋은 4가지 앱을 소개할게요.

1. AppCleaner

https://freemacsoft.net/appcleaner/

이 앱은 윈도우에서 제어판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기능을 갖고 있는 앱이에요. 맥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삭제해주거나, 런치패드에서 '옵션'키를 눌러 삭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프로그램의 잔여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되지 않는데, AppCleaner를 이용하면 100%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런치패드에서 삭제하는 것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것만 가능하지만 AppCleaner는 모든 프로그램 제거가 가능! 다운은 AppCleaner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2.WeatherBug

'WeatherBug'는 메뉴 바에 날씨를 나타내주는 앱이에요. 다운은 앱스토어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고요. 메뉴 바에 온도와 함께 오늘의 날씨를 그림으로 표시해주죠. 다운을 받은 뒤, 위치만 설정해주면 기온과 날씨를 알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에 매일 같이 날씨를 확인하는 게 필수인데, 항상 표시되어 있으니 정말 생활에 도움을 주는 앱이에요!

3.VLC

https://www.videolan.org/vlc/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맥에는 "퀵타임"플레이어가 있어요. 하지만 간혹 재생하지 않는 확장자이거나, 자막 등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오류가 있죠. 그래서 맥 유저라면 또 다른 플레이어가 하나 필요해요. VLC 플레이어는 맥에서 윈도우의 곰플레이어와 같은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더 가볍고 성능은 더 좋습니다. 게다가, 윈도우에서도 지원하는 플레이어예요. 가격은 당연히 무료이며, 다운은 VLC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4. Keka

https://www.keka.io/ko/

맥과 윈도우를 모두 사용하는 유저에게 필수인 앱이에요. 바로, 맥과 윈도우 호환 압축 앱인 Keka. 이 또한 무료 앱이에요. 정상적으로 맥북에서 압축했지만 윈도우에서 열면 파일이 깨져있는 문제. 맥 유저라면 한 번쯤 경험해봤을 문제였을 텐데요. Keka를 통해 압축을 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아참, 앱스토어에서는 3,900원이에요. 하지만 우리는 Keka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으면 돼요. 동일한 기능의 프로그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공짜로 다운로드할 수 있거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