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프로 사고 싶은데... 뭐 사지? [고프로9 vs 고프로10]

NEWS.ssul

by 에디터 다쓰 2021. 10. 4. 10:00

본문

고프로 사고 싶은데... 뭐 사지? [고프로9 vs 고프로10]

혹시 고프로병에 걸리셨나요? 항상 고프로의 새 시리즈가 등장할 때 쯤이면 고프로 병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죠. 고프로병이란, 굳이 구매할 이유가 없는데... 사고 싶다는 생각만 들어서 하루종일 고프로 리뷰만 찾아보는 병이죠. 사실, 사는 거 말고는 치유 방법이 없죠. 그런데 고프로를 사도 막상 안 쓰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는 그래서 고프로는 항상 이전 세대 모델을 구매할 것을 추천드려요. 가격도 저렴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고프로10이 나왔잖아요? 이번에도 고프로9을 사는 게 현명할까요?

 

고프로10은 뭐가 변했는데?

음... 프로세서가 변했어요. 컴퓨터로 치면 CPU의 새로운 세대가 등장한 정도? 덕분에 여러 면에서 고프로9 보다 빨라졌어요. 전원을 키는 것부터 터치 스크린의 반응속도 등등... 아! 전면스크린의 딜레이가 줄어든 거는 좋은 변화인 것 같아요. 고프로9을 사용하는 유저로서 전면스크린 딜레이가 가장 문제였거든요.

 

또 변한 건 없어?

당연히 아니죠~! 일단, 마이크 음질과 저조도가 개선됐어요. '개선'됐다고 했지 눈에 띄게 좋아지진 않았어요. 저조도는 일단 여전히 소니 액션캠에 비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요. 게다가, 음질 역시 고프로9에 비해서 상당히 좋아졌다는 평가보단 변했다의 평가를 받고 있어요. 하지만 지원하는 영상 촬영 해상도와 프레임은 크게 좋아졌습니다. 이제는 5k를 넘어서 5.3k 촬영도 가능하고, 4k에서는 120프레임까지 촬영이 가능해졌거든요. 웬만한 고급 카메라의 스펙이죠?

 

결론은 뭐야?

고프로10이 분명 변화는 있었어요. 근데, 굳이 살만한 이유가 있지는 않아보여요. 아이폰12와 아이폰13과 같은 비교랄까요...? 고프로8과 고프로9은 아주 큰 차이(전면디스플레이)가 있었기 때문에 고프로9을 살 가치가 충분했죠. 근데 이번에는 아니에요. 고프로10을 구매하는 돈이면 고프로9을 구매하고 액세서리를 몇 개 더 추가하는게 현명하죠. 마지막으로, 한 달 뒤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시작합니다. 고프로는 항상 블랙프라이데이마다 엄청난 딜을 보여주죠. 그때까지 조금만 참았다가 결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프로9 1년 사용기도 바로 올릴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